아이폰15 1차 홍콩직구 – 카메라 무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누구보다 빠른 듯 하지만 조금은 늦은(?) 소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바로, 홍콩에서 배송대행을 통해 직구한 아이폰15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 한국에서는 아직 출시 전이지만 홍콩은 미국과 함께 1차 출시국으로 이미 발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폰15는 C-type 이 탑재된다는 소식에 약간의 기대감이 있었죠. 저는 기존에 아이폰14Pro를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무게가 무겁다보니 손목에 무리가 가서 가벼운 모델로 바꾸고싶다는 생각이 가장 컸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Mini 시리즈는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는 소식에 고민이 많았죠. 하지만 전자기기이다보니 최신 제품을 사는 것이 맞다는 생각에 아이폰15 기본 모델로 넘어 가야겠다고 생각 했습니다.

아이폰15 이미지

아이폰15 홍콩 직구

홍콩에서는 미국과 동시에 9월 15일부터 아이폰15 시리즈의 사전 예약이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의 사전예약은 10월 6일부터)

미리 예약하면 9월 22일에 제품을 바로 받을 수 있었고, 저는 15일에 온라인 애플 스토어 홍콩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서버가 다운되고, 단 몇 분만에 예약이 종료 되었으나 저는 운 좋게 사전 예약에 성공하여 22일에 바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15 배송

하지만 홍콩 직구이기 때문에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를 통해 배송을 받아야 했습니다. 처음 해보는 직구인지라 열심히 검색해서 배대지는 쉽쏭을 이용하였습니다. 22일에 배대지에 아이폰15가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았지만 추석 연휴로 인해 한국에서 택배가 늦어질까 조마조마 했습니다. 그러나 걱정과 달리 22일에 배대지에 도착한 제 핸드폰은 누구보다 빠르게 한국에 도착하여 25일 관부가세를 납부하고, 26일 1시 경 집에 도착했습니다. 직구인데 무려 4일만에 도착…!!

쉽쏭 채팅 이미지

한국과 홍콩에서의 아이폰15 가격을 비교해보면, 홍콩에서 구매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조금 저렴하지만 관부가세 등이 붙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비슷한 가격이 되는 것 같습니다. 빠른 배송 덕분에 받아보자마자 바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고 사용중입니다. 프로를 사용하다 일반 모델을 사용하면 120 -> 60 내려오는 차이가 커서 못 쓸거라는 내용이 대다수라 걱정이 많았는데 그런 부분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저 가벼워진 무게가 너무 체감되어 감동적일뿐..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은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15 이미지

장점

한국보다 3주 빠른 발매일

: 빠른건 무조건 좋은 것 같습니다.

무음 카메라

: 돌체 사진 찍을 때 맨날 너무 크게 찰-칵 소리가 나서 도망가거나 고개를 피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젠 그럴 일이 없어졌습니다.

가격

: 3주나 빨리 받고 카메라 소리도 무음인데 가격 차이가 나지 않는다. (개인적으론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C-type

: 더 이상 맥북. 아이패드와 충전기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

단점

물리 듀얼심

: 이건 개인차가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물리sim 1개 + esim 1개가 더 좋아보입니다.

아이폰15 이미지

결론적으로 아이폰14Pro에서 아이폰15일반으로 온 것은 다운그레이드나 다름 없기때문에 많이 우려하던 것과는 달리 만족도가 정말 좋습니다 😀 너무 가볍고… 예뻐…💖

댓글 남기기